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6일 월요일

수원시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기부 장관 표창 영예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3일 22시 54분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2019년도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은 수원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2019년도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은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 정책·산업 육성에 이바지한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상이다. 수원시는 지방자체단체 중 유일하게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 중 진행됐다.

수원시는 정보자원 운영의 효율성과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고, 정보시스템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2017년 클라우드 컨설팅을 시작했고, 2018년에는 자체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해 내구 연한이 지난 31대의 개별 서버를 5대의 클라우드 서버로 이관했다.

올해는 42대의 개별 서버를 클라우드 서버 7대로 이관했고, 2020년에는 27대의 개별 서버를 이관할 계획이다.  

또한, 수원시 산하 13개 협업기관의 개별 정보시스템 운영으로 인한 비용 증가, 업무 효율성 저하 등 문제점 해결을 위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민간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업무지원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으로 정보 보안이 강화되고, 유지관리비를 절감하는 등 정보시스템 업무 전반이 개선됐다"며 "클라우드 시스템이 더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는 클라우드와 신기술의 융합을 바탕으로 한 공공·민간분야 혁신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ys92king@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