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5일 일요일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받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 전국 '최우수' 평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4일 07시 11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기념사진. 이준환 이사가 받았다.(사진제공=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병원장 박경아)이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이 시행한 2018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3일 서울시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으며, 이준환 이사가 시상대에 올랐다.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의 국립대병원, 의료원, 기타 국공립병원 등 220여 개의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수립한 계획을 심의하고 계획에 따른 추진실적 결과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 서비스(부족한 보건의료서비스 확충과 선제적 대응) 등 총 4개의 영역으로 진행됐다.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은 4개 영역 모두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 지난해 경북에서 유일하게 '우수' 평가를 받은 데 이어 올해 전국'최우수' 평가를 받은 것이다.


박경아 병원장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민에게 양질의 의료체계 구축은 물론 공익적 의료서비스 제공과 지역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간병비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외부기관과의 협력 활동을 강화해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k15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