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07일 토요일

[정재원 기자가 만난 사람] 태성계전 차영두 대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최첨단 산업을 선도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재원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4일 07시 30분

태성계전 차영두 대표.

지역균형발전이 시급한 오늘날이다. 특히 일자리의 지역 불균형은 심각한 수준이다. 지방의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서울 및 수도권으로 모이고, 이를 통해 지역 불균형은 더욱 심화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광주형 일자리’로 대표되는 일자리 모델을 제시하면서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으로 나아가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꾸준한 기술개발로 전남 순천시에서도 성장과 발전을 거듭 중인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준비된 기술혁신을 통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선 ㈜태성계전 차영두 대표를 만났다.
 
태성계전 전경.

전남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태성계전은 1989년 창립한 이래 수배전반, 고압 및 저압 분전반, 인출형 MCC반, 자동제어반, PLC, DCS, SCADA 시스템 등은 물론 유압식 천공기, 자동절단기, 공기 절단기와 분체 정전 도장 등 자동화 설비를 연계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제작 및 조립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고품질의 PANEL을 제작하고 있다. 특히 이곳의 핵심 기술력이라 할 수 있는 절연열화 예측 배전반과 하이브리드 내진 수배전반은 해당 업계의 일대 혁신을 불러왔다는 평이다. 이렇듯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최첨단 산업을 선도 중인 태성계전은 별도 부설연구소를 설립해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태성계전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및 우수 EQ인증 등을 받았으며, 조달청 우수제품 업체로 지정되며 뛰어난 기업 경쟁력을 공인받았다.
 
태성계전 차영두 대표.

절연열화 예측시스템으로 화재 초기 진압 가능해
태성계전의 최고 히트작은 단연 절연열화 예측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특고압, 저압 배전반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절연열화를 원인으로 하는 전기적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특허 및 성능인증 제품이다.
“절연열화 예측시스템만 있으면 불시에 발생하는 화재에서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화재 발생 시 단 5초 이내에 조기 진압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실시간 연중무휴 감시가 가능해 유사시에 쓰임새가 좋습니다. 유사시 경보를 화면 상태로 알려주기도 하고 단문 메시지를 통하여 관리자에게 신속하면서도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더해 뛰어난 에너지 절감 효과도 지니고 있어 더욱 효과적인 전력감시 체계 구축에 용이하며 전기시설물 관리에도 보다 효율적입니다.”
우리나라는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다. 이는 지난 몇 년 간의 지진발생빈도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태성계전의 하이브리드 내진 수배전반은 혁신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 제품은 지진 등으로 발생하는 진동이나 충격을 효과적으로 소멸 및 흡수함으로써 수배전반 내부 전력기기 및 전기부품의 파손을 막고 안정된 전력을 공급한다. 이와 동시에 진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전송이 가능한 내진 수배전반으로 고객들로부터 반응이 뜨거워 태성계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기능하고 있다.


국제 와이즈멘 한국지역 총재로 나눔 활동 최선
태성계전 차영두 대표는 나눔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는 인물이다. 그는 지난해 7월 1일자로 제8대 국제 와이즈멘 한국지역 총재에 취임해 올해 6월 30일까지의 임기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많은 족적을 남겼다. 특히 1년간의 임기동안 차영두 대표는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지난 4월 강원도 영동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모금운동도 전개하여 이목을 끌기도 했다. 차영두 대표가 진행한 산불피해 모금운동은 전국 지구총재 전원이 참여해 그 의미가 더욱 깊었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차영두 대표는 바르게살기운동 장청동위원회 위원장,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 이사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아름다운 납세자 국세청장상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타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태성계전 차영두 대표는 “저는 전남 토박이로서 태성계전과 지역사회와의 기분 좋은 상생을 실천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끊임없이 나눔을 실천하여 더 나은 국가를 건설해나가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