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창원시청소년지도위원 워크숍∙활동평가대회’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12-04 17:41

4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웨딩그랜덤에서 ‘청소년지도위원 워크숍∙활동평가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4일 마산합포구 오동동 웨딩그랜덤에서 창원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장 공영재) 250명을 대상으로 사기 진작과 역량강화 도모를 위한 ‘청소년지도위원 워크숍∙활동평가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현재 창원시는 780명의 청소년지도위원이 있으며, 월 2회 ▲청소년보호법 위반 행위에 대한 감시와 신고∙고발 ▲청소년 선도∙보호활동과 캠페인 ▲청소년 유해매체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활동사항 평가 결과에 대한 시상과 ‘아동인권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지속가능 발전목표와 청소년지도’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청소년지도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했다.

또한 우수한 청소년지도위원회로 평가 받은 진해구 풍호동 청소년지도위원회의 활동사례 발표를 통해 청소년보호활동에 대한 정보를 교류했다.
 
4일 이현규 창원시 제2부시장이 마산합포구 오동동 웨딩그랜덤에서 열린 ‘청소년지도위원 워크숍∙활동평가대회’에서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워크숍에 참석한 58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역할에 대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을 가지고 청소년 선도∙보호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촉구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하고 화합의 장, 마술쇼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현규 제2부시장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한 청소년지도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청소년 보호를 위한 범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