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19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백석대ㆍ백석문화대, 中 헤이룽장성 치타이허시·KID글로벌과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12-04 17:57

 백석대와 백석문화대 중국 헤이룽장성 치타이허시, KID글로벌 관계자들이 협약서 조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백석대ㆍ백석문화대는 4일 교내 본부동 소회의실에서 중국 헤이룽장성의 대표적인 공업도시 치타이허시(七台河市), KID글로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교에 따르면 각 기관들은 중국 치타이허시의 우수한 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을 위해 ▲상호 방문 교류 협력▲공동 발전을 위한 교류 및 협력▲우수인재양성 및 교류 프로그램 진행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중국에서 귀한 손님들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라며 “오늘 업무협약으로 서로가 가진 강점을 함께 나누는 좋은 친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타이허시 쟈쥔 시장(贾君)은 “치타이허시의 학생들이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에서 한국의 좋은 문화와 교육을 경험하고 돌아와 지역발전에 힘쓰는 일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고, KID글로벌 김광호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과 중국 사이에 따뜻한 기류가 흐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을 비롯해 대학 관계자들과 치타이허시에서는 쟈쥔 시장, 왕펑 발리현인민정부 현장(王峰) 등 관계자들이 KID글로벌에서는 김광호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