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19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창업지원주택’ 입주 추천대상자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12-05 10:43

‘창원 반계 창업지원주택’ 조감도.(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특화된 주거공간과 창업지원시설을 갖춘 ‘창원 반계 창업지원주택’의 입주 추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창업지원주택’은 시세보다 낮은 임대료(시세 60∼80%)로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와 창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원시설과 서비스가 결합한 ‘창업인 맞춤형 행복주택’이다.

창원시는 건립 부지 제공과 입주 대상자 추천을,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건립 공사와 운영을 담당한다.

경남 최초로 의창구 팔용동에 건립 중인 창업지원주택은 총 316세대(전용 25㎡ 208, 44㎡ 108) 규모며, 카페형 회의실, IR미디어룸 등의 창업지원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1년 2월 예정이며, 1인 창조기업과 지역전략산업 분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창원시가 추천하는 입주대상자는 만19세∼39세 이하이어야 하며 제조업, 정보통신업, 전문, 과학∙기술서비스업 모든 분야의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다.

계약체결 시까지 해당 업종의 사업장이 창원시에 소재하고, 이에 대한 사업자등록증 제출이 가능할 경우, 전국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입주희망자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창원시 신성장산업과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LH는 1인 창조기업에 해당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자체 공고와 접수를 한다.

모든 입주 희망자에 대해서는 입주자격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입주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자격,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창원반계 창업지원주택 입주대상자 추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