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천안 장광래씨, 30년째 폐지수집으로 이웃사랑 실천 '화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12-05 11:09

- 저소득 가정에 100만원 상당 상품권 후원
 4일 천안시 영성동에 거주하는 장광래씨(75)가 생활이 어려운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청)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 영성동에 거주하는 장광래 씨(75)가 4일 생활이 어려운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천안시에 따르면 장광래 씨는 해마다 관내 저소득 계층에게 다양한 후원물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의 정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신문 등의 폐지 수거를 통해 모은 돈으로 적금을 부어 연말에 쌀과 라면 등의 물품을 기탁해 오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따뜻한 사랑나눔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70대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열정적인 삶을 사는 장광래 씨는 중앙동 자생단체 회원(통장, 주민자치위원, 행복키움지원단)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 매일 아침마다 빠짐없이 초등학교 앞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교통안전지도 봉사를 해오고 있다.

장광래 씨는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봉사를 하고 싶고 폐지 수거 활동을 통해 더 활력 있는 삶을 살고 있는 것 같다”며“30년째 하다 보니 폐지를 모아 주시는 분도 많이 늘어 큰 힘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권 중앙동장은 “이웃에게 나눔의 정을 실천하고 의미 있는 활동으로 항상 본보기가 돼주시는 장광래 통장님께 존경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행사를 우리 행복키움지원단원들과 협력해 계속해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받은 상품권은 저소득 가정 1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