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07일 토요일

충주시, 하수처리장 돌발정전·침수피해 대비 모의훈련

직원 위기대응 능력 향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05일 11시 19분

5일 충북 충주하수처리장에서 직원 위기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돌발정전 및 침수피해 대비 실제훈련이 실시되고 있다.(사진제공=충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 충북 충주시는 5일 충주하수처리장 근무 직원들의 위기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돌발정전 및 침수피해 대비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수전설비(변압기, 차단기, 기계설비 등)의 불시 고장으로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하수처리설비 시스템이 전면 중단되고 침수피해 및 수질기준 미준수 사고 발생을 가상한 시나리오로 실제 상황처럼 이뤄졌다.
 
훈련은 하수처리장 전기실 내 전기공급장치 메인 스위치를 강제로 내리면서 시작됐다.
 
시는 비상발전기가 30초 만에 가동되면서 처리장 주요시설인 침사지 및 유입펌프동의 긴급 유입게이트가 차단돼 침수피해를 사전에 예방했다고 전했다.
 
비상사태 위기관리 대응반은 각 처리시설에 긴급 투입돼 처리시설의 자동 및 수동운전 상태, 각종 유입 및 유출 수문 개폐상태, 하수저류조 수위 확인 등의 임무를 수행했다.
 
이어 5분간 강제 정전을 지속하며 직원들이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 조치할 수 있도록 숙달시켰으며, 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즉시 점검으로 정상 가동됨을 확인하면서 훈련 상황을 마쳤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