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폴리텍 인천, 융합프로젝트 ‘대상’ 수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9-12-05 15:23

지난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미래내모습그리기대회 작품을 주요 내빈들이 둘러보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김월용 인천캠퍼스학장, 노경란 한국잡월드이사장, 김동철 바른미래당의원, 이석행 학교법인한국폴리텍이사장.(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가 지난 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미래내모습그리기대회’에서 재학생 융합 프로젝트 작품 대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행사장에는 시민들이 참여한 ‘미래내모습그리기대회’ 작품 뿐 아니라 폴리텍 재학생 융합 프로젝트 경진대회 우수작도 함께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졸업을 앞둔 폴리텍 학생들이 그동안 익힌 전공 지식과 기술을 응용해 직접 기획하고 설계·제작한 시제품을 선보이는 대회다.

대상을 수상한 인천캠퍼스 전기에너지시스템과와 금형디자인과 학생들은 팬던트를 생산하는 프레스 금형 기기를 음성 명령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제어하는 프로젝트 작품을 함께 완성했다.

이밖에도 산업·기술 간 융합 흐름에 따라 올해는 학과 간 전공 기술을 연계한 작품들이 다수 나왔다.

김월용 학장은 “최초로 문을 연 폴리텍형 러닝팩토리가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재학생들의 우수한 융합작품들이 앞으로도 쏟아져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수상을 축하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