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청와대
문 대통령 ‘왕이’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 접견 ‘양국 간 전략적 협력 동반자’ 기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19-12-05 19:52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왕이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을 접견했다. 사진제공/청와대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5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청와대 본관에서 왕이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을 접견했다고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접견에서 “왕 국무위원의 이번 방한이 국무위원 취임 이후 첫 방한이라는데 반가움을 나타내고, 지난 4일 한중 외교장관회담에서 양국 관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들이 협의된 것을 평가하고, 최근 양국 간 고위급 교류, 경제, 문화, 환경, 인적교류 등 제반 영역에서 교류와 협력이 개선되고 있음을 환영하며, 특히 양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와 관광 분야의 교류와 협력이 보다 활성화 될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왕 국무위원은 문 대통령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안부 인사를 전하면서, 중국 측은 12월 한중일 3국 정상회의 계기 문 대통령님의 방중을 중시한다고 전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시 주석의 국빈 방문이 내년 조기에 이루어져 양국 간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더욱 내실화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한반도 비핵화·평화 3대 원칙(전쟁불용, 상호안전보장, 공동번영)을 설명하고, ‘비무장지대 국제평화지대화’ 제안에 대한 중국 측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고 전했다.
 
중국 왕 국무위원은 “최근 한반도 정세의 어려움에도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적 해결을 위한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한 건설적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