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욱 육군참모총장, “실전적인 과학화훈련 통해 강한 육군 육성” 강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12-06 00:41

다락대 과학화훈련장 현장지도 및 장병 격려..
다락대 과학화훈련장을 찾아 과학화훈련체계를 점검하고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한 서욱 육굼참모총장.(사진=육군본부 과학화훈련사업추진TF)


육군본부 과학화훈련사업추진TF팀은 서욱 육군참모총장이 5일, 다락대 과학화훈련장을 찾아 과학화훈련체계를 점검하고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서 총장이 방문한 다락대 과학화훈련장은 2015년 구축된 승진훈련장에 이은 육군의 두 번째 군단급 규모의 훈련장으로 올해 전력화됐으며, 이 날 훈련은 새롭게 구축된 과학화훈련체계를 활용해 기갑ㆍ기계화부대가 실기동하며, 실전적인 전투사격을 선보였다.

또한 전차와 장갑차의 기동과 실탄사격을 통해 전장을 체험함으로써 실전감각을 기를 수 있는 이곳은 무선영상전송함체와 자동명중분석시스템 등 각종 첨단장비가 구축되어 있다.

전차 내부 과학화장비를 점검하고, 전차운영통제실에서 모든 전투상황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며 훈련에 동참한 서 총장은 “과학화훈련은 육군의 전투효율성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전 육군이 실전과 같은 전투감각을 배양할 것임을 강조했다.

더불어 훈련 중인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강한 육군의 힘은 교육훈련에서 흘리는 수 많은 땀에서 비롯된다”며, “실전적인 과학화훈련을 통해 강한 육군 육성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