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설훈 "특위 간담회 대검 차장 불참 유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수지기자 송고시간 2019-12-06 13:47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정수지 기자] 6일 더불어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설훈 최고위원이 이날로 예정된 특위 간담회에 강남일 대검찰청 차장검사가 불참하기로 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설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오후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사건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는데 유감스럽게 강 차장검사가 수사 중인 사건이라는 이유로 불참을 통보했다"며 "이에 따라 임호선 경찰청 차장도 불참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그는 "강 차장검사는 최근 여야 의원들을 개별적으로 만나 (사건에 대해) 해명하면서도 개별 면담에는 응할 수 있고 공식 요청에는 응할 수 없다는 데 유감을 표명한다"며 "특위에서 대책을 논의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검경을 함께 출석시켜 사실관계를 파악하려는 것은 검찰의 소위 '청와대 하명 수사' 프레임이 이 사건에서 출발하고 있는 만큼 김 전 시장 사건의 진실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특위 간담회는 강 차장검사와 임 차장,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김 전 시장 측근 비리사건 관계자인 건설업자 등이 모두 불참하고 민주당 특위 위원들만 참석해 열릴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