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노인일자리 창출 ‘충북 최우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12-06 16:16

청주시 노인일자리 창출 최우수상청주시가 6일 충북도청에 열린‘2019년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가운데 시상식 후 업무 담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가 6일 충북도청에 열린 ‘2019년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식’에서 최우수상과 함께 상사업비 1억원을 받았다.

청주시는 이 인증식에서 노인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일자리 참여하는 모습, 노인일자리를 통해 삶의 활력과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모습, 올해 사업성과, 노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 계획 등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우수사례로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일선 시.군의 일자리 고용분위기 확산과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한 ‘노인일자리 창출 인증기업 발굴 실적 및 일자리 시책 실적 등 노인 일자리에 관한 전반적인 사업 추진 실적이 평가됐다.

청주시는 지난 10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도 3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주시는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에 265억원을 투입해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9015개를 창출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어르신들께 보다 많은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 안정을 통한 삶의 질 향상으로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