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9년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19-12-07 16:54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6일 위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영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도창, 오운석)는 6일 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실무협의체.실무분과, 읍면협의체) 위원 7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전문연구위원인 황성준 강사의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안에서 위원의 역할'이라는 강연을 통해 민과 관이 소통하는 복지공동체로서 지역을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계기로 마련됐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이란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익숙한 자기 집이나 그룹 홈 등 지역사회에 거주하면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복지 급여와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며 자아실현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오도창 공공대표위원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위해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 온 실무협의체.실무분과 및 읍면협의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의 정체성과 전문성을 강화해 빈틈없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