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남숙 시의원, "사회복시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촉구"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19-12-07 17:58

-서울, 제주처럼 단일임금체계 세워야
-전주시의회 이남숙 의원, 시정질문서 제기
이남숙 전주시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전주시가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처우를 개선하라는 주장이  나왔다.

전주시의회 이남숙 의원(동서학, 서서학, 평화1.2동)은 5일 열린 전주시의회 시정질문에서 "그동안 전주시가 전국 최초로 사회복지사에 대한 복지카드를 만들고 동아리활동을 지원하는 등 행정지원을 해왔으나 최근 들어 후속지원 방안이 뒤따르지 못한다"며 "현실적인 복지지원 대책 마련을 하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김승수 전주시장을 상대로 "사회복지사에 대한 실태조사를 하고 올해 안에 '처우개선위원회'를 구성, 내년부터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어 "서울과 제주 등은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단일임금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전주시 차원의 단일 임금체계를 마련할 것과 사회복지시설을 지도 감독하고 있는 사회복지공무원의 증원 및 대안학교 등에 대한 프로그램 지원"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또 "전주시에 신설되는 ‘야호(다함께)돌봄 센터’에 대해 준비단계부터 타 시설들과 예산지원 방식이 다르게 지원되면서 형평성 시비를 불러 온다"며 "운영주체 및 종사자 채용과 프로그램 운영에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의원은 "국비가 지원되는 사회복지시설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만이 가장 낮은 수준의 지원을 받는다"며 "보육교사에 대한 추가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