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보령시의회,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세율 올려야 한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9-12-09 18:53

‘지방세법 개정 촉구 결의문’ 채택
자료사진.(사진제공= 보령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의회(의장 박금순) 의원들이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세율 인상을 위한 지방세법 개정을 촉구했다.

보령시의회(의장 박금순)는 9일 제221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백남숙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전 의원이 찬성한 ‘지방세법 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을 대표 발의한 백남숙 의원은 화력발전은 수력이나 원자력에 비해 CO2 배출량이 많고 대기오염물질을 발생시켜 지역 주민의 건강과 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지만 지방세법에 명시된 특정자원에 대한 지역자원시설세의 표준세율은 다른 발전원에 비해 최대 6.7배 낮게 책정되어 있음을 지적하며 지방세법 개정을 통한 지역자원시설세의 균형 있는 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보령시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 심사소위원에서 요청한 바에 따라 지방세법 개정안에 대하여 조속히 합의안을 마련할 것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를 조속히 개최해 차별받고 있는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세율인상(안)에 대한 지방세법 개정안을 조속히 의결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