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마산합포구, 진북일반산업단지 오수관로 정비공사 시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0:40

오수관 CCTV 조사, 비굴착 보수∙준설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장진규)는 10일 우천 시 진북일반산업단지 내 진북공공폐수처리시설로 유입되는 불명수의 양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해, 폐수처리에 문제를 겪고 있는 진북일반산업단지 일원의 하수도 시설 현장점검과 하수관로 정비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마산합포구 진북일반산업단지 내 오수관의 노후화, 맨홀 파손과 나무뿌리 침입 등으로 불명수가 진북공공폐수처리시설로 유입돼 시설 운영비용 증가, 폐수처리효율 저하뿐만 아니라 지반침하, 수질오염 등 다양한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이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산합포구는 2019년 사업비 1900만원을 들여 진북일반산업단지 일원의 하수관로 정비공사를 시행했다.

진북산업일반단지 일원에 CCTV 전수 조사를 통해 관 파손 등 오수 유입 지점을 찾아 비굴착 보수 27개소 시행으로 불명수 유입을 원천 차단해, 내년 우수기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

김도규 마산합포구 상하수과장은 “이번 진북산단 하수관로 정비공사와 수시 점검을 통한 준설 등으로 불명수 유입을 차단해, 진북일반산업단지 일원에서 발생하는 폐수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