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신용현 의원, “일본정부, 위안부 피해자 동원 강제성 인정하고 사죄해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4:34

신용현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최근 일본매체 교토통신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 동원에 일본군 개입을 뒷받침하는 정부 공문서가 또다시 발견돼 보도된 가운데 국회에서 일본정부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10일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신용현 의원(여성가족위원회)은 “교도통신은 태평양전쟁 당시 주중 일본 영사관이 외무성에 위안부 필요성과 그 수요를 밝힌 내용을 보고한 기밀문서를 확인했다고 보도했다”며 “이는 위안부 강제모집, 송출 등 관(官)의 개입 사실 자체를 부인해온 아베정부의 주장과 전면 배치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 의원은 “해당 문건에는 중국 현지에 진격한 일본군 병사 70명 당 위안부 1명이 필요하다는 내용뿐 아니라 목표 시기를 정해놓고 위안부의 증가를 요청하는 내용, 특정지역에 위안부를 요청하는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일본군과 정부 차원에서 계획적이고 주체적으로 위안부를 동원하여 전쟁터로 보낸 것임을 입증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용현 의원은 “위안부 피해자의 용기 있는 증언을 비롯해 일본군과 정부가 위안부를 직접 관리했다는 증거는 이미 여러 번 확인 된 바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일본정부는 위안부 피해자 동원의 강제성을 인정하지 않고 역사왜곡까지 자행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일본정부는 (위안부 피해자 동원의 강제성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인정하고, 전시 성폭력이라는 반인권적인 범죄행위에 대하여 피해자에게 진심어린 사죄를 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정부 역시 위안부 피해자의 명예와 존엄 회복을 바탕으로 한 정의로운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며 “바른미래당 또한 초당적 협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