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20년 01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 사회일반
창원시, 경남신사업창업사관학교 연계지원 협약식 가져

경남신용보증재단,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10일 15시 34분

10일 박진열 경제일자리국장(왼쪽 세 번째)이 경남신용보증재단 본점 회의실에서 경남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졸업생에 대한 창업육성지원과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을 위해 경남신용보증재단,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과 체결한 업무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0일 경남신용보증재단 본점 회의실에서 경남신사업 창업사관학교 졸업생에 대한 창업육성지원과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남신용보증재단,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시와 각 협약기관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수료생의 사업화를 위한 컨설팅과 창업자금 뿐만 아니라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멘토링, 사무공간대여 등을 지원해, 창업초기 실패를 최소화하고 소상공인의 성공창업을 이끌어 줄 예정이다.

박진열 경제일자리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준비된 창업자에게 창업초기 애로사항을 공동지원함으로써 창업을 활성화하고 시장에 안착시키는 역할을 유관기관이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우리시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경남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 중에 있다.

졸업생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보조금을 최대 2000만원, 연계 융자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교육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또는 경남신용보증재단 기업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