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한-라오스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페스트벌, 성북구서 성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6:02


(사)한국청소년진흥협회(이사장 이대영, 대표 박천오) 주최, 주관과 서울시, 성북구청 후원으로 12월 9일 오후 1시 서울시 성북구 돈암 스포츠센타3층에서 한-라오스 청소년국제문화교류 페스티벌 행사가 성대하게 진행됐다.

해당 페스티벌은 한국과 라오스의 문화교류를 위한 축제 행사로 매년 양국을 오가며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라오스 비엔티안주 나시아텅군 파타이펫 교육장으로부터 대한민국과 라오스의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의 공로로 감사표창을 성북구 김춘례 시의원이 수상했으며 유승희 국회의원도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의 초석이 되는 행사로 발전되길 기원하며 양국의 청소년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오스 파시캄 중고등학교 청소년전통공연과 이야기학교 청소년사물놀이, 전통무예공연팀이 함께 했으며, 또한 성북공감예술단의 진도북춤과 홍보대사로 위촉된 K-POP 아이돌그룹인 하이큐티, 옐로비, 가수 더스틴과 비보이 에딕션크루의 멋진 공연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박천오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라오스 청소년문화교류육성 및 활성화와 민간국제 문화교류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개발과 교육, 문화, 예술, 공연 등 다방면에서 한류문화 확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카드, 천재교육, (사)아태평화교류협회, 한국본차 및 부토, 마스크성형외과, 박상재복싱센타, SUHYUN GROUP, 교육문화여행, 부민건설에서 도움을 주셨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