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민대 경영대학원, “2020년부터 항공조종사전문과정 개설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19-12-10 20:38

국민대 국방경영MBA전공(항공조종사전문과정) 1월 6일까지 원서 접수 중
국민대학교 조형물(좌측), 국민대학교 임홍재 총장(우측).

[아시아뉴스통신=최지혜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가 2020년 부터 경영대학원에 항공조종사전문과정(석사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5일 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항공기 조종사양성을 위한 전기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국민대-에어부산 산학협력 협약 체결 기념 사진.(제공=국민대)

이를 위해 국민대는 지난 5일 에어부산(대표이사 한태근)과 ‘항공조종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 기관 간 학술적 교류 및 연구 지원 ▲ 산업체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지원 ▲ 교육 및 실습을 통해 훈련된 우수 학생 채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는 항공조종사전문과정을 통해 비행을 꿈꾸는 직장인들이나 대학졸업생을 선발해 1년간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대 측에 따르면 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개인이 원하면 국내 또는 미국 비행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국민대로 돌아와 입사준비특강 수강 후 국민대와 MOU를 체결한 항공사에 입사할 수 있다고 한다.

국방경영MBA전공 항공조종사전문과정.(출처=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시요강)

수업은 주말 강의로 진행되며, 교수진은 국내 유수의 항공운항학과 교수 · 학과장을 역임했거나 공군에서 30여 년 이상 비행경력을 보유한 장성급 전투 조종사 출신들로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항공 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은 비전공자도 국민대 경영대학원 항공조종사전문과정을 이수하면 민항기 조종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인준 국민대 대외협력부총장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국민대 경영대학원에서 우수한 항공 전문 인재가 많이 배출되어 에어부산, 나아가 우리나라 항공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