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6:54

비점오염저감사업 1위, 상수원관리지역관리 2위
10일 강원도 춘천 강촌엘리시안리조트에서 열린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 보고회’에서 충북 충주시가 기관 표창과 함께 2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사진제공=충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 충북 충주시가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한 ‘2019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 평가’에서 비점오염저감사업(1위) 및 상수원 관리지역 관리(2위) 등 2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10일 강원도 춘천 강촌엘리시안리조트에서 열린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 보고회’에서 기관 표창과 함께 2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한강수계관리기금 사업 성과평가는 한강유역환경청이 한강수계기금의 투명성과 효율성의 제고를 위해 매년 비점오염저감사업 등 8개 세부분야에 대해 한강수계 내 30여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시는 기금사업의 관리실태 평가 및 환류로 기금운영의 투명성과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기금운용상 문제점 발굴과 적극적인 개선방안 마련을 통해 성과관리 제도에 적극 대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비점오염저감사업 분야에서 연 4회 유입수 및 유출수에 대한 수질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수시 점검을 통해 보완이 필요한 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비점오염저감시설 내 인공습지를 찾는 탐방객 등의 이용 편의를 적극 도모한 결과 평가대상 지자체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 상수원 관리지역 분야에서는 24개 읍면동의 하천변 등에 적치돼 있는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한편, 생태계 교란식물인 가시박 제거도 병행하는 등 자율적인 주민참여를 통한 수질개선 활동 전개로 전체 2위의 성과를 거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