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현장 체험 연수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7:24

최근 부산시 일원을 방문한 경북 청도교육지원청 소속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현장 체험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은 최근 부산시 일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및 조리사(원) 등 학교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10일 청도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교급식 위생과 자라나는 아이들의 영양을 책임지고 있는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연수를 통해 실무능력 향상과 사기를 진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현장 체험은 부산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어묵체험관을 찾아 직접 어묵이 생산되는 과정과 수제어묵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을 했으며, 이어서 바닷가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돌아보며 주변사람과 담소를 나누는 등 업무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됐다.

김금주 교육장은 "학교급식 업무 때문에 서로 소통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학교급식과 신명나는 일터를 조성해 급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