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군, 연말연시 생명존중문화 조성 자살예방 캠페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12-10 19:44

자살예방 캠페인.(사진제공=의령군청)

[의령/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의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생명존중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9일 오전 부림면 장날 신반전통시장에서 군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조성 자살예방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경상남도 내 전 시· 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고민 함께 나누고 생명 함께 지켜요’란 공통 슬로건 아래 함께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9일부터 13일 1주간을 생명존중문화조성 주간으로 정하여 적극적인 자살예방 생명존중 홍보 활동을 펼침으로 자살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한다.

가두 캠페인은 신반전통시장에서 의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군민들에게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후 일정은 10일 오후 2시 화정면 유수마을경로당, 11일 오후 2시 정곡면 적곡마을 경로당, 12일 오후 2시 부림면 막곡마을 경로당에서 자살예방 생명존중 주민정신건강교육 및 캠페인을 벌인다. 13일 오전 10시부터 의령 KT앞에서 생명존중 문화조성 자살예방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