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령결찰서, 택시업체와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9-12-11 10:00

안전한 보령 촘촘한 범죄신고 시스템 구축
자료사진.(사진제공= 보령경찰서)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경찰서(서장 김정훈)는 10일 관내 4개 택시업체 대표 및 개인택시지부장·모범운전자회장과 함께 ‘안전한 보령’촘촘한 범죄신고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지난달 18일 세종시에 거주하는 동생이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자살의심 사건이 접수돼 동선 추적 중 택시를 타고 이동한 것이 확인되고 관내 머드콜센터로 연락, 인상착의 등을 전파해 줄 것을 요청하자 해수욕장 시민탑광장 부근에서 내려준 것 같다는 제보를 받고 그 일대를 수색, 자살 의심자를 발견하고 가족에게 인계한 사건을 계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자료사진.(사진제공= 보령경찰서)

현재 보령시에는 개인과 법인 2개의 머드콜센터가 운영되며 약 300여대 이상의 택시가 운영 중에 있다.

이기선 보령시 개인택시지부장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범죄예방 및 검거 등 안전한 보령시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긍지가 생긴다. 경찰에 적극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보령경찰서장.(사진제공= 보령경찰서)

김정훈 보령경찰서장은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순찰활동을 펼쳐 보다 안전한 보령이 될 수 있도록 체감안전도 향상에도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