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20년 01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 산업/기업
한전, "에너지통합관리 플랫폼사업" 국토교통부장관표창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호기자 기사입력 : 2019년 12월 11일 10시 26분

한국전력공사 로고.


[아시아뉴스통신=김재호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12월 11일(수) 전북 전주시에서 개최된『제1회 혁신도시 성과보고대회』에서 빛가람 에너지통합관리 플랫폼 사업이 혁신도시 우수사례로 인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빛가람 에너지통합관리 플랫폼”은 한전에서 개발한 에너지 특화 스마트시티 운영플랫폼으로, 도시 내 에너지(전기, 수도, 가스, 난방)의 계획‧운영‧거래를 통합 관리하여 도시의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는 플랫폼으로서 ‘19년 9월에는 에너지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스마트시티 플랫폼 단체표준으로 제정된 바 있다.

한전은 ‘19년 11월부터 나주혁신도시에 위치한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에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구축하고 도시 에너지 공급‧소비현황을 통합 모니터링하고 있다.
 
한전은 이 밖에도 시흥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18.9~’22.12)에 참여하고 있고,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에너지플랫폼 구축‧실증 R&D(‘19.5~’22.5)에도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수상식에 참석한 이준호 한전 에너지신사업처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전의 에너지통합관리 플랫폼을 국가시범도시에 적용하여 정부의 스마트시티 정책에 부응하고 스마트시티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kh73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