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인영 "내일 본회의 열어 법안 처리할 것"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수지기자 송고시간 2019-12-12 11:35

"한국당 필리버스터 막지 않겠다…우리도 토론 참여"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정수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반대에 끝내 "내일 본회의를 열어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12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선거법만큼은 여야 합의로 처리하기 위해 본회의를 미뤘지만, 자유한국당은 끝내 협상을 외면하고 농성을 선택했다"면서 "더 기다려도 대화와 타협만으로 오늘의 정국을 해결하기는 어려워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내일 본회의를 열어 개혁법안과 민생법안을 상정해줄 것을 요청한다"면서 "본회의가 열리면 단호하게 개혁법안, 민생법안, 예산 부수 법안의 처리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좌파 독재 완성을 위한 의회 쿠데타가 임박했다'며 전날 국회 본회의장 앞 로텐더홀에서 농성에 들어간 것에 대해서는 "의회 쿠데타 주장은 지독한 자가당착"이라면서 "국민을 무시하는 오만·오기의 정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분명히 말하지만 지금 검찰 특권, 선거 특권을 지키기 위해 국민의 삶을 볼모로 잡고 의회 민주주의를 마비시키는 것은 한국당과 황교안 대표"라면서 "국회의 민주적인 절차를 무시하고 뜻대로 안 되면 국회의 문을 닫아거는 것은 야당 독재지 민주주의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한국당의 주말 장외집회 계획과 관련해서는 "제1야당 대표가 있어야 할 곳은 콘크리트 바닥이 아닌 협상장"이라며 "끝까지 협상의 문을 열고 기다릴 것이니 이제 아스팔트를 버리고 협상장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한국당의 패스트트랙 법안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 방침에 대해 "쟁점이 있는 법안에 한국당이 필리버스터 하는 것을 굳이 막거나 방해하지 않겠다"면서도 "필리버스터가 시작되면 우리도 당당히 토론에 참여해 검찰개혁과 선거개혁이 왜 필요한지 국민에 직접 설명하고 호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