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소방서 이융기 소방교, 경북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12-12 14:01

11일 경북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된 제5회 경북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장려상을 수상한 청도소방서 이융기 소방교(오른쪽 세번째)와 동료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소방서)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소방서(서장 전우현)는 11일 경북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된 제5회 경북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이융기 소방교가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경북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는 소방안전교육 표준화를 비롯한 우수 소방안전강사 발굴.육성을 도모하는 한편, 도민의 안전교육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대회는 소방안전교육 표준교재 중 자유주제로 경북도내 각 소방서에서 안전강사로 지정 된 19명 중 1차 교안심사를 통과한 10명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청도소방서 대표로 출전한 이융기 소방교는 중.고등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나는 영웅이다!'라는 주제로 심폐소생술 방법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청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우현 서장은 "국민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청도소방서만의 차별화되고 군민 안전의식 눈높이에 맞춘 소방안전 교육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