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이웃돕기 모금행사, “희망곳간 가득 채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건구기자 송고시간 2019-12-12 18:59

‘채움, 나눔, 그리고 기쁨’ 슬로건.. 사랑의 열매 온도탑 수은주 상승..
경기 사랑의 열매가 주관한 '포천시 이웃돕기 모금행사'에 참여한 박윤국시장과 포천시의회 조용춘의장 및 시의원, 포천상공회의소 이민형회장 및 회워사 대표들이 행복한 표정으로 사랑의 손하트를 날리고 있다.(사진=이건구기자)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가 11일, 오후 2시부터 포천체육공원 상설무대 앞에서 열린 ‘사랑의 열매 경기북부공동모금회’주관 ‘포천시 이웃돕기 모금 행사’를 통해 포천시 이웃돕기 계좌인 ‘희망곳간’을 가득 채우며 사랑의 온도탑 수은주를 높였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시장, 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 및 시의원, 포천시상공회의소 이민형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업대표, 읍면동 기관단체장, 시민기부자 등이 참여했으며, 특히 유치원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금한 사랑의 저금통을 기부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윤국 시장은 “오늘 이 모금행사는 어렵고 힘든 경제 상황이지만 ‘채움, 나눔 그리고 기쁨’이라는 슬러건 아래 포천시민들의 모아진 정성으로 관내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는 나눔으로 기쁨을 드리고 시민들은 행복을 채우는 사랑의 마음이 담겨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의 아픔은 더욱 커지고 한겨울 추위도 더욱 차갑게 느껴진다”며 “오늘 모아진 작은 손길과 정성이 우리 주변에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과 사랑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포천시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 중 천원미만을 공제해 적립된 1천여만 원을 기부한 전달식에서 “이 성금은 1천여 포천시 공직자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아주 특별한 의미가 담긴 기부금”이라며 소외된 이웃들을 향한 공직들의 따뜻한 마음을 격려했다.

한편 ‘포천시 이웃돕기 모금 행사’는 100인의 기부릴레이를 통한 사전모금으로 각계각층의 기부자와 읍면동 기관단체, 포천상공회의소 및 주요기업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사전홍보로 당초 목표 모금액 2억 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모금은 올 연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이렇게 모아진 소중한 성금은 포천시 이웃돕기 계좌에 차곡차곡 쌓여 위기상황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가구,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대상으로 기초생계지원, 교육자립지원, 보건의료지원, 사회적 돌봄 강화 등 분야별로 지원하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