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농기원, ‘맛을 향한 입맛 톡톡’ 발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12-15 09:04

도내 농산물 활용 가공현장 39곳 이야기 수록
충북농업기술원이 발간한 ‘맛을 향한 입맛 톡톡’책자.(사진제공=충북농기원)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충북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엮은책 ‘맛을 향한 입맛 톡톡’을 1000부 발간해 시군농업기술센터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농업․농촌의 가치가 소비자의 마음에 닿을 수 있는 충북의 대표 가공제품 생산경영체 39곳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최근 생활의 여유와 개성적 소비 확대에 따라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웰빙, 슬로우푸드, 뉴트로 감성 등 소비트랜드는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맛을 향한 입맛 톡톡’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충북에서 정성들여 만든 농식품 가공제품을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농업인에게는 진정성을 더해 부가가치 창출과 소득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섭 충북농기원 농촌자원과장은“농업인의 농외소득향상과 신소득 창출을 위해 농식품 가공 신기술 보급과 다양한 가공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