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수원시, 고용노동부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 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12-15 11:51

1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진행된 고용노동부 2019년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 평가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상을 거머쥔 수원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진행된 고용노동부 2019년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는 ‘노사민정협의회’를 운영하는 73개 지자체(광역지자체 17개, 기초지자체 56개)의 2018년 노사민정협력사업을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노·사·민·정 대표들은 지난 2018년 4월 열린 노동절 기념대회에서 수원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 근로자와 정규직 근로자의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결의했다.

7월에는 청년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수원시 산학정(産學政) 공동선언을 발표하고 수원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청년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기로 했다.

또한,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 착한알바 웹서비스, 청년고용네트워크 운영, 청년일자리 버스킹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펼쳤다.

아파트 취약노동계층 고용안정 협약, 취약노동계층 권익보호를 위한 노동포럼 등 취약노동계층 권익 보호를 위한 사업도 전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