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행복마을학교 청소년주도 프로젝트 활동 성장 나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9-12-15 13:51

14일 경남교육청 행복마을학교 청소년주도 프로젝트 활동 성장 나눔 행사 모습.(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14일 행복마을학교에서 ‘청소년주도 프로젝트 활동 성장 나눔’의 자리를 마련했다.

친구와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그동안 ‘마을’, ‘학교’, ‘환경’, ‘또래’ 등 네 가지 주제로 이뤄진 사공(四公)프로젝트 활동과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꾼 프로젝트 활동 결과를 발표, 공유했다.

식전 행사로 사공프로젝트 댄스팀과 꾼 프로젝트 댄스팀의 콜라보 공연을 시작됐으며, 1부에서는 사공프로젝트 11개팀과 꾼 프로젝트 8개팀의 활동 결과 발표, 2부에서는 사공프로젝트와 꾼 프로젝트에서 활동 중인 3개 밴드팀의 공연이 펼쳐졌다.

사공프로젝트 1기에 이어 2기에도 참여한 경상고등학교 1학년 최우진 학생은 “사공프로젝트에서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고, 다른 팀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내년에도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복마을학교 박경화 센터장은 “행복마을학교의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을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