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국내 왁싱 시장은 피부관리, 뷰티 케어관리 등 전반적인 뷰티시장에 한 켠에 위치한 작은 마켓이었다. 그러나 최근 급증한 전문 왁싱 수요과 그에 맞게 증대된 왁싱 시장으로 인해 샵인샵 형태를 벗어난 프리미엄 시스템의 왁싱 브랜드가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그중 슈가링왁싱 전문브랜드 아나덴(ANADEN)은 이 같은 변화된 왁싱 트렌드 대한 수요에 따른 대표적인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과거 피부 관리샵과는 달리 전문 왁싱에 특화된 제품의 사용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얻음과 동시에, 다각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창업 및 운영 지원으르 진행하는 가맹본부의 체계성을 선보이고 있는 아나덴은 1년 간 50여개가 넘는 가맹점을 오픈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왁싱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얼마 전 오픈을 진행한 아나덴 천안불당점 양보름 원장은 “아나덴의 전문화 된 제품라인으로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고 전하며, “창업을 계획하며 아나덴 가맹본부가 제공한 다양한 지원책들이 큰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강남에서 10년동안 미용업에 종사하면서 왁싱에 대한 관심이 있기도 했고, 왁싱을 즐겨하는 매니아기도 했다. 아무래도 유사한 뷰티 업계에 종사하다보니, 왁싱산업이 활발해 질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었다. 나이를 불문하고 외모를 가꾸는 것이 중요해지는 시대에 왁싱 역시, 전부터 관심도가 높았기 때문. 이에 왁싱샵 창업은 경쟁력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문 왁싱 제품라인을 통해 저통증, 저자극의 왁싱을 선보이는 아나덴의 시스템은 기존 하드왁싱에 비해 높은 퀄리티와 높은 고객만족도가 있다는 것을 안 뒤, 창업을 결정했다”
“아나덴을 선택하면서 가장 큰 비중을 뒀던 점은 제품라인에 있었다. 아나덴 본사 연구실에서 개발된 스페셜 왁싱 제품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전문 왁싱에 적합하게 제작이 되고 있다. 실제로 매장을 찾아 왁싱을 받는 고객분들 역시, 왁싱 후 예민해진 피부에 발라도 무리가 없는 아나덴의 제품들을 궁금해 하거나, 직접 구매하기도 한다. 왁싱의 전문성을 위한 아나덴의 깊은 고민이 보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아울러 창업 초기,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발판으로 창업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었다고 전한 양 원장은 함께 했던 아나덴 가맹본부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나덴 창업을 준비하면서 슈퍼바이저 팀장님께 참 많은 도움을 받았다. 창업을 해본 분이라면 알겠지만, 사실 여러 가지 힘든 점도 많고 고민도 쌓여가는 시기가 오게 마련인데, 담당 슈퍼바이저인 박진선 팀장님께서 항상 용기를 주시고 해결책도 마련해주시면서 도와주셨다. 덕분에 창업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 또, 왁싱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샵코칭을 도와주신 교육 강사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한편, 조금 다른 시야를 통해 미용업에서 왁싱 전문가로 거듭난 양 원장은 아나덴의 사명을 바탕으로 올바른 왁싱문화를 선도하는 데에 일조하겠다는 뜻을 전하며 아나덴 천안불당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편, 아나덴은 오는 1월3일(금)부터 5(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아나덴의 전문 제품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 및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