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청와대
김정숙 여사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방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19-12-25 07:17

김정숙 여사는 24일(화)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신촌 연세로에서 진행 중인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장을 방문했다. 사진제공/청와대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김정숙 여사는 24일(화)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신촌 연세로에서 진행 중인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장을 방문해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하려는 1,300여 소상공인,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여성기업 등의 우수제품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행사장 부스를 돌며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격려했다. 김 여사는 친환경 오디잼 제조과정을 듣기도 하고, 음악이 나오면 그 분위기를 파악해 칵테일을 제조한다는 설명을 들으며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게 됐냐”며 놀라워하기도 했다.
 
이어 김 여사는 경력단절여성을 지원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원으로 창업한 여성기업 부스에서 차를 시음했고, 함께한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그 부스에서 브로치를 구매해 김 여사에게 달아주기도 했다. 김 여사는 친환경 텀블러를 제작.판매하는 친환경기업 부스에서 텀블러를 직접 구매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50여 년간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빵을 공급해 온 백년가게 부스와, 유기농 출산물품을 제조. 판매하고 수익금을 미혼모와 한부모가정에 기부해 온 사회적 기업 부스에 들러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고맙다”고 화답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