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혁제 도의원,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9-12-27 17:51

학생·청소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 공로 인정
26일 이혁제 전남도의원이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한국청소년재단 ‘2019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이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전국의 청소년 1000여명으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아 (사)한국청소년재단 ‘2019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이혁제 의원은 ‘전라남도교육청 학생 도박예방과 치유 지원 조례’, ‘전라남도교육청 섬지역 교육 진흥 조례’ 등 학생 및 청소년 복지·건강 증진을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 의원은 '1004개의 섬'으로 이뤄진 전남 신안에서 전국 유일의 섬 학생들로 구성된 민간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열악한 재정과 여건 속에서도 악기를 통해 더 큰 꿈을 꾸게 한다는 집념으로 8년째 이끌어오고 있다.

이혁제 의원은 “전국의 1000여 청소년들이 직접 뽑아준 특별한 상을 받아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입법.정책을 펼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친 후 청소년 1000명의 온라인 투표단이 직접 수상자를 결정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자를 비롯해 축사, 시상까지 청소년이 직접 진행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고, 시상을 위해 지역청소년 대표로 참석한 목포하당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참여위원이 이 의원에게 직접 시상해 눈길을 끌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