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청와대
문 대통령, 추미애 청문회 보고서 재송부 요청 기간은 이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19-12-31 11:26

청와대 전경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국회에 다음달 1일까지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보내달라고 재요청했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인사청문회법 제6조 등에 따라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2020년 1월1일까지 송부해 줄 것을 국회에 다시 요청했다”고 전했다.

인사청문회법에 국회는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 등이 제출된 날부터 20일 안에 인사청문회를 마치도록 돼 있다. 국회가 인사청문경과 보고서를 채택하지 못하면 대통령은 열흘 안의 기간을 정해 국회에 재송부 요청할 수 있다, 
이때도 국회가 보고서를 보내지 않으면 대통령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국회는 30일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했지만 자유한국당이 반대하면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지 못했다. 
추 후보자가 보고서 없이 임명되면, 현 정부 출범 뒤 인사 청문경과 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되는 23번째 장관이 된다. 

문 대통령은 인사청문경과 보고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국회에 요청할 때는 보통 나흘 가량의 말미를 뒀다. 하지만 이번에는 1월1일을 포함한 단 이틀말미를 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