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서울시 국제관계대사에 김형진 前 주 벨기에유럽연합 대사 임명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20-01-02 09:37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서울시는 "1월 2일자로 제19대 국제관계대사에 김 형 진 (金 炯 辰, 58) 前 주 벨기에유럽연합 대사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김형진 대사는 앞으로 서울시의 국제관계대사로 근무하면서 외교분야에 대한 폭 넓은 식견과 경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서울시와 해외도시간 국제교류는 물론 국제회의 참가 및 개최, 국제기구 유치 등에 관한 실질적인 자문을 하고 경제, 교통, 기후변화 대응 등 서울시의 경험과 정책을 세계에 공유하는 등 서울시의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다. 

김형진 대사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외교부 입부후 ▴ 주 중국(대) 1등서기관 ▴ 북미국 북미1과장 ▴ 북미국장 ▴ 대통령비서실(외교비서관) ▴ 기획조정실장 ▴ 차관보 ▴ 주 벨기에유럽연합대사를 역임한 외교 경험이 풍부한 국제관계 전문가다. 

2017년부터 재임한 주 벨기에유럽연합대사시절에는 양국 관계 증진, 양국간 문화교류 및 재외국민 보호를 전개하는 한편, 2019년에는 한-벨기에 제약·바이오 파트너닝 프로그램을 주도하는 등 우리 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큰 역할을 했다.

서울시는 김형진 대사 임명을 통해 서울시 도시외교 추진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세계 도시와의 교류협력 확대와 글로벌 도시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