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 본격 가동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01-04 16:33

구 영광읍사무소 1층 이전,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 거점공간인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를 새롭게 단장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구 영광읍사무소 1층으로 이전한 일자리지원센터는 그동안 일자리창출팀 에서 운영했으나 독립된 공간이 없어 군민들이 청사 방문에 대한 부담감과 불편함을 가져왔다.

이에 군에서는 군민들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찾아와 다양한 취업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공간을 마련했다.
 
센터에는 취업상담사 3명이 상주하며 체계적인 구인·구직자 관리, 맞춤형 취업상담, 면접코칭, 자기소개서 작성법,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한 기업탐방과,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 운영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일자리를 원하는 군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 관련 네트워크를 강화해 일자리지원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구직자 및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직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등 취업준비서류를, 인력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채용 정보를 수시로 일자리지원센터에 제공하면 된다.
 
일자리정보는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061-350-5517/352-7977~8)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