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경찰,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펼쳐 평온한 분위기 조성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1-06 09:19

경북경찰청 전경.(사진제공=경북경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경찰청(청장 박건찬)은 지난해 12월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12일간 지역경찰.형사.교통경찰 등 도내 전 경찰력을 민생치안에 투입하는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펼쳐 평온하고 안정적인 연말연시 분위기를 유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간 동안 범죄취약 장소에 대한 집중적이고 가시적인 예방활동과 강.절도 및 생활주변 악성폭력 예방.단속을 통한 도민 체감안전도 향상에 노력했으며, 동절기 교통사고 예방 활동 등으로 도민 안전을 확보했다.

특히 소규모 금융기관.금은방.여성 1인 근무 편의점 등 범죄 취약지 들을 대상으로 총 4223회 범죄예방진단 후 시설개선 및 순찰강화를 통해 미비점을 보완.개선했으며, 가용경력을 최대 활용한 총력순찰로 주요 강력범죄(강도.성폭력)가 29건에서 21건으로 27.6% 감소했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연말연시를 평온하게 보낼 수 있었던 이유는 경찰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자발적인 치안활동 참여와 관심으로 가능했으며, 다가오는 설명절에도 범죄취약지역 사전진단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고 가용경력을 투입하는 등 안전한 경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