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보건소,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1-07 22:36


[함안/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오는 9일 오전 10시 함안군청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해마다 헌혈가능 인구는 감소하는 상황에서 고령화로 인한 중증 수혈환자의 증가, 헌혈기준 강화 등으로 인해 부족해진 혈액의 원활한 수급을 도모하고 헌혈문화 확산과 응급 혈액수급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으로부터 헌혈 차량 1대를 지원받아 군청 주차장에서 헌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후 1시 30분부터 함안경찰서에서도 진행한다.


30대 이상 중장년층의 헌혈 참여가 절실한 상황으로 공무원을 비롯해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들도 적극 참여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헌혈을 할 수 있는 나이는 만16세 이상 70세미만이며 몸무게 남자 50㎏이상, 여자 45㎏이상이면 대부분 할 수 있다. 또 연간 가능횟수는 종류에 따라 연간 5회에서 24회까지 할 수 있다.


단체나 개인이 헌혈을 하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www.bloodinfo.net) 또는 전화 등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안전한 혈액 관리를 위해 신분증을 지참 후 전날 4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고 방문하여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은 이웃사랑 나눔의 첫 걸음으로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헌혈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