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아동돌봄지원조례 13일 시행 '촘촘한 울타리' 기대감 커진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20-01-08 07:53

경기도청 전경.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지사 이재명)는 오는 13일부터 '경기도 아동돌봄지원조례'가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 조례는 만 12세 이하 아동이 지역사회 내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안전한 보호·양육 등의 돌봄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근거 조례로, 도지사는 조례에 의해 아동돌봄에 필요한 정책을 마련하고 돌봄시설 설치와 돌봄서비스 프로그램 지원, 종사자 처우개선 등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다.

조례는 지역내 균형적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의견 조정 및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아동돌봄협의회 운영에 관한 내용도 담고 있다.

도는 지난해 1월 수립한 '경기도 아동돌봄서비스 체계 구축 및 추진계획'에 따라 아동돌봄 전담조직인 아동돌봄과를 신설하는 한편, 경기도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와 조례 제정, 돌봄시설 84개소 확충 등 안정적인 돌봄정책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이에 대해 이연희 여성가족국장은 "지난해에는 사업 초기년도로 제도적 기반 마련에 초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돌봄 시설 확충과 돌봄 서비스 질 개선에 중점을 두어 도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촘촘한 돌봄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