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 청년TLO 육성사업 IP지식재산캠프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이두현기자 송고시간 2020-01-08 15:58

실무형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 전문인력 양성
전북대, 청년TLO 육성사업 IP지식재산캠프 개최.(사진제공=전북대)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재영)이 실무형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청년TLO (Technology Licensing Officer) 육성사업 IP 지식재산캠프’를 개최했다.

8일 남원스위트호텔에서 40여 명의 청년TLO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캠프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대학을 졸업한 만 34세 미만 이공계 학·석사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학 산학협력단이 6개월간 고용계약을 체결해 대학 우수 기술의 민간 이전을 돕고 관련 분야의 취창업 지원을 목적으로 준비됐다.
 
캠프에는 ▲지식재산 관련 법률 및 제도 ▲특허 출원절차 및 등록요건 ▲명세서 작성방법 및 청구범위의 이해 ▲지식재산 정보조사개론 ▲선행기술조사 작성 실무 등 산학협력 맞춤형 실무 교육과정이 마련됐다.
 
또 실험실 보유 특허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전문가 1:1 실무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선정, 선행 기술 조사 후 전자출원 시연과 함께 조별로 서로의 의견을 발표 및 공유하는 시간도 구성됐다.
 
조재영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특허를 기반으로 한 연구기획과 기술사업화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많은 부분을 배웠으리라 생각한다”며 “소속 실험실이 보유한 기술의 기술이전과 사업화의 노력이 더욱 활발해 질 것이다”고 말했다.
 
덧붙여“청년TLO 연구원들의 활동이 취·창업과 연계됨으로써 지역사회 및 지역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북대 산학협력단이 지식재산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고자 수행중인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한다.

dhlee300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