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 정량동 자료집 ‘나의 사랑 정량동’ 발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1-09 19:13

8일 정량동 주민센터는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나의 사랑 정량동 발간 기념식’을 가졌다.(사진제공=통영시청)

[통영/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통영시 정량동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량동 자료집 ‘나의 사랑 정량동’이 최초 발간 됐다.

정량동 주민센터(동장 류성한)는 8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나의 사랑 정량동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역대 정량동 주민자치위원장들과 강근식 도의원, 김미옥 시의원, 김용안 시의원, 정량동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료집 발간을 축하했다.

동은 정량동에 관한 정보가 담긴 책자와 자료가 부족하여 동 자체적으로 자료집 편찬을 결정하고 희망근로원 등 인력을 동원하여 약 1년의 노력 끝에 나의 사랑 정량동을 발간했다.

자료집에는 정량동의 역사와 문화・예술자원, 환경 및 시설 등의 정보가 담겨 있으며 앞으로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정량동을 확실하게 소개할 수 있는 자료로 이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백현백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훌륭한 책자를 만들어 낸 동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정량동 자료집이 우리 주민들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여 주고 더 나아가 정량동지 발간의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