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 ‘본격 시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1-11 07:02

올해부터 1100만원의 예산 확보해 오는 13일부터 신청 접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 받은 저녹스(NOx)보일러
충북 옥천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충북 옥천군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질소산화물(NOx)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NOx)보일러를 보급하기 위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을 오는 13일부터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11일 옥천군에 따르면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는 미세먼지 발생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이 적게 배출되는 저녹스 버너로 배기가스로 인해 발생하는 고열을 재활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인 보일러로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이다.

군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 및 교체하는 옥천군민에게 설치비용을 지원해 주는 지원사업을 마련해 올해부터 1100만원의 예산을 확보, 시행에 들어갔다고 덧붙였다.

지원제품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또는 열량 6만1900kcal) 미만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저녹스 보일러(가스보일러) 이다.

지원금액은 일반가구 보일러 1대당 20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은 5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옥천군민으로 세입자를 둔 주택소유주나 주택소유주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등 선정순서에 의해 선정한다. 

이 사업은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