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경기도 청소년의 단체 활동 효과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20-01-12 19:40

10일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청소년의 단체 활동 효과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렸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교육행정위원장, 민·안양5)은 10일 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청소년의 단체 활동 효과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경기도 청소년 단체 활동의 현황과 역할을 검토‧분석하여 청소년 단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 등 정책 제언을 위해 계획된 가운데 수원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6개월간 수행해 왔다.

조광희 의원은 "청소년의 단체활동은 스스로의 경험을 극대화하고 관계를 확장하며 잠재력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진로에 대한 선호를 확인하려면 다양한 경험이 요구되는데, 이러한 면에서 청소년의 단체활동은 경기도교육청의 꿈의 대학, 꿈의 학교 사업과도 관계가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조 의원은 이어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과 단체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제도가 마련돼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이 활동들을 내실있게 운영하는 등 시스템을 재정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