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성공적 특수상권 창업? ‘히코코커피’의 효율적인 성공 전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1-14 14:40

- 역사와 전통의 커피 창업 아이템 ‘히코코커피’가 추구하는 맞춤형 창업 성공 전략

최근 업종을 막론하고 창업과 폐업이 반복되면서 어떤 브랜드 혹은 아이템을 선택해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장기 불황의 여파까지 생각해보면, 이런 고민의 폭은 더욱 넓어질 수 밖에 없다.

이럴 때, 가장 눈 여겨 볼 만 한 브랜드들이 특수상권, 이를테면 백화점이나 마트, 푸드코트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느냐 하는 것이다. 수요가 많고 경쟁력이 높을수록 해당 상권에서 더욱 눈에 띌 수 밖에 없고 소위 ‘잘 나가는’ 브랜드로 인정받는다는 뜻이기에 그렇다.

‘히코코커피’가 대표적인 브랜드로, 특수상권 창업에 최적화된 경쟁력은 효율적인 성공 전략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유명 백화점을 비롯해 테이크아웃숍(Take out Shop), 베이커리 카페 등 다양한 특수상권에서 매장 개설이 가능하고 그만큼 인정받는 중이다. 롯데백화점에 원두 및 커피 판매를 진행 중이라는 것은 이런 브랜드의 강점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대목이다.

‘히코코커피’가 이처럼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 특수상권 창업 브랜드로 각광 받는 바탕에는 오랜 역사와 전통에서 기반한다. 지난 1995년부터 브랜드 운영이 시작됐는데, 이런 사실은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형 브랜드보다 빠른 시작으로 알려졌다.

또 30개 직영점 매장 운영은 그만큼 시간이 흐름에 따라 많은 노하우와 성공전략을 터득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결국 이런 역사와 전통, 성공을 위한 여러 시행착오 등은 오늘날 ‘히코코커피’가 특수상권은 물론, 커피 창업 시장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유로 작용한다.

‘히코코커피’의 관계자는 “특수상권 진입과 그 상권 안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은 결국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상징하는 것”이라며, “다양한 특수 상권에서 시대가 원하는 성공 창업 방향을 제시 중인 ‘히코코커피’가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이유”라고 말했다.

한편, ‘히코코커피’는 지난 1999년 ISO 인증을 획득한 브랜드로, 미국 물산 명품전 등 각종 전시회 참여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확보한 바 있다. 또 2006년에는 대만 수출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발돋움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