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4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교육청-새마을운동중앙회,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20-01-14 17:48

14일 경기 성남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열린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정성헌)는 14일 성남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정 교육감과 정성헌 회장을 비롯한 업무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숲조성사업에 대한 양 기관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교직원과 학생에 대한 생명살림운동 교육 과정 개발·시행, 유기농태양광양묘장 조성과 학교 숲 조성 사업, 생명살림운동 확산을 위한 연계 사업 등 상호협력 사항이 포함됐다.

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 10년 동안 나무 3400만 그루를 심고자 한다"며 "새마을운동중앙회와 함께 학생들이 나무를 심고, 이를 통해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배우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살림운동은 일상생활 에너지 절약, 폐기물 줄이기, 자연재생에너지 활용, 지역 농산물 이용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새마을운동중앙회 주요 활동 가운데 하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