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 사회일반
충남 예산군, 민원서비스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충남도 유일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20-01-15 09:39

예산군청 민원실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충남도 유일하게 예산군이 14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민원행정 활동과 민원처리 성과를 점검하는 제도로 예산군은 2년 연속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받으며 226개 기초지자체 중 상위 10%에 올랐다.

군은 민원처리 전반에 대해 기관 유형별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에서 최고 등급으로 대민접점 민원서비스의 높은 수준을 인정받았다.

특히 주민만족도 조사와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민원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민원인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서 ▲원스톱 민원창구 및 사회적 약자 배려창구 설치 ▲민원조정위원회 ▲민원후견인제 ▲사전심사 청구제 운영 ▲퇴직공무원 청사 안내데스크 및 복합민원 상담 창구 운영을 해왔다.

아울러 민원실에 청원경찰 배치와 경찰과 직접 연계되는 비상벨 설치로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해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항상 민원인의 입장을 먼저 헤아리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이번 평가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민원인이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진정한 섬김 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