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동정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연 초부터 투자유치활동 박차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1-15 14:43

주한 네덜란드대사 면담에 이어, 외국기업협회 신년인사회 참석
15일 서울 새만금투자전시관을 방문한 주한 네덜란드대사 요아나 돌너왈드와 상호 협력을 다지고 있는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우측).(사진제공=새만금개발청)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15일 서울 새만금투자전시관을 방문한 주한 네덜란드대사 요아나 돌너왈드(Joanne Doornewaard)를 만나 새만금이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수변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새만금은 도로, 항만, 공항 등 인프라가 빠르게 조성되고 있으며, 정주여건이 양호한 활력있는 녹색수변도시로 만들기 위해 그린인프라 구축을 강화할 계획이다”라면서, 간척지에서 도시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경험이 많은 네덜란드의 협조를 요청했다.
 
돌너왈드 대사는 “새만금을 환경친화적이면서 첨단기술이 접목된 도시로 개발하는 계획이 인상적이다. 네덜란드의 경험과 지식이 공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하면서, “「2022년 녹색도시의 성장」이라는 주제로 네덜란드 알미르에서 개최되는 원예박람회에 참석할 것을 제안했다.

이후, 김 청장은 국내에 진출한 외국기업들의 단체인 한국외국기업협회 신년회에 참석해 기업들에 새만금의 발전현황을 설명하고 새만금에 투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김 청장은 투자에 관심 있는 외국기업 대표자에게 새만금 현장방문을 권유하는 등 새만금을 적극 소개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