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 '생활안전문화 정착·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20-01-16 09:04

15일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진행된 '경기도내 생활안전문화 정착 및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민·성남2)는 15일 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내 생활안전문화 정착 및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연구책임의원인 박창순 의원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경기도의회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와 31개 시·군에서 각각 추진하고 있는 안전문화 활성화 관련 사업과 정책 추진 현황을 분석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정책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된다.

박창순 의원은 "우리 사회에는 수많은 안전사고들이 발생하고 있다. 안전사고들이 발생할 때마다 재발방지 대책들을 쏟아내고 있지만 여전히 안전사고 가 끊이지 않고 있음은 사고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이제는 보다 안전한 사회, 안전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안전문화운동을 추진하고 안전문화를 정착해 안전사고를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제시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과 관련 조례 정비 등을 토대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안전문화정착을 위한 정책방안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